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의료용품 국제 조달시장, 새로운 기회…적극 공략해야"

2021.07.22조회수 271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의료용품, 무역협회, 조달시장,
국가
원문
"의료용품 국제 조달시장, 새로운 기회…적극 공략해야"
한국무역협회, '유엔개발계획 및 유럽연합 조달 절차 안내 웹 세미나'

국내 기업들이 해외 진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국제기구 조달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이 조언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21일 유엔개발계획(UNDP) 서울정책센터 및 한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수출진흥협회와 공동으로 'UNDP 및 유럽연합(UN) 조달 절차 안내 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UN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기 원하는 국내기업들에 UNDP 조달 절차와 UN 조달시장 진출방법, 정부 지원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현 무역협회 국제협력실장은 "팬데믹 속에서 UNDP와 UN 등 국제기구들이 의료용품 공공조달에 힘쓰고 있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조달시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해외 진출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티오르 캄라에브 UNDP 글로벌 서비스센터 조달서비스팀장은 "UNDP는 의료용품이나 백신과 같은 '상품' 외에 행정·관리 등 '서비스'도 입찰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우수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입찰에 나서보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김현주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사업본부장은 "해외조달 시장은 누구나 열람 가능한 입찰공고를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참가의 투명성이 보장되고 낙찰 후 후속사업 진행이 용이하며 공신력 있는 실적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들의 조달시장에 대한 낮은 이해도, 인증 획득의 어려움, 네트워크 부재 등의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