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스타트업 취업 희망자 모여라

2018.11.09조회수 119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스타트업, 연세대학교, 스타트업박람회
국가
원문
스타트업 취업 희망자 모여라
13일 연세대서 ‘2018 스타트업 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전용 박람회인 ‘2018 스타트업 박람회’가 13일 오후 1시부터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된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권 창업선도대학 등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이 박람회는 올해가 4회째로 대학생들의 스타트업 취업에 대한 선호가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대학교 졸업 예정자 200명 중 스타트업 취업에 긍정적인 응답자는 23%로 전년 대비 3.5% 포인트 증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벤처캐피탈 등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78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행사다. ▷
국내 투자 유치액 1위(‘17년 1430억원)를 기록했던 (주)미미박스 ▷메디큐브, 에이프릴 스킨 등 화장품브랜드로 매출 633억원(‘17년)을 달성한 (주)에이피알 ▷설립 3년만에 162명이 근무하는 고성장기업 (주)클라우드게이트 등이 채용기업으로 참여한다.

채용면접 외 스타트업의 생동감 있는 근무 환경 전파와 혁신·창의적인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도티TV 등 콘텐츠 창작자 플랫폼 ‘샌드박스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이필성 대표’와 공동 창업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나희선(도티)’, 국내 크라우드펀딩 업계 1위 ‘와디즈 신혜성 대표’의 특강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 전략과 독특한 기업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트업 재직자와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스타트업의 장·단점 등에 대해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스타트업이 개발한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자세교정·이미지 메이킹, 개인 맞춤형 AI 진로 컨설팅 등 취업 준비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 공간이 마련된다.

참가 희망자는 구직자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startupfair.co.kr)를통해 사전 신청(~11월 9일까지, 11월 13일 현장접수 가능)이 가능하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형영 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유망 스타트업을 청년들에게 홍보하여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열정적인 청년들을 만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서울권 창업선도대학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무역신문 제공]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