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도자료] 국내 유망 기업 일본시장 진출 지원 '적극'

전북2021.06.08조회수 19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국내 유망 기업 일본시장 진출 지원 '적극'

한국무역협회,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 개최… 6개사 참가 총 23건·42만 5천불 상담 성과 거둬 

 

 

국내 유망 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주최한 “제20회 2021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이하 동경상품전)”가 지난 5월 31부터 6월 4일까지 총 5일간 개최되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일본 현지에 샘플전시장을, 한국에 화상 상담장을 두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된 이번 동경상품전에는 우리나라 115개 제조기업이 참가하였다.

 

우리지역에서는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 기업 6개사가 참가하여 총 23건, 425천불의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무역협회는 전시상담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를 섭외하여 전시상품에 대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도 추진하였다.



이 외에도 참가 기업들이 보다 많은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도록 협회 B2B 사이트인 tradeKorea.com에 온라인 특별관도 개설하여 전 세계 바이어 대상으로 해외 마케팅을 추가로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일본 시장에 관심이 있는 국내 기업들을 위해 일본시장 진출전략 웨비나 개최 등 부대 행사도 개최했다.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이강일)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전시회 참가가 계속 힘들어져서 지역 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기회가 줄어든 것에 대해 아쉽다”며, “무역협회는 동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전라북도, 전주시와 함께 우리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태 기자  

첨부파일